부산시-하이브, 2030부산엑스포 유치 MOU
BTS 홍보대사 위촉, 부산 글로벌 콘서트 개최 등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를 맡은 방탄소년단(BTS)이 엑스포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부산콘서트를 개최한다.

박형준 부산시장과 ㈜하이브 방시혁 이사회 의장, 박지원 대표는 24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7층 영상회의실에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시가 24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주)하이브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내정자,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 박형준 시장,  박지원 하이브 대표)
부산시가 24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주)하이브와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 내정자,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 박형준 시장, 박지원 하이브 대표) ⓒ부산시

이번 협약으로 BTS는 박람회의 부산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부산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BTS의 홍보대사 활동계획과 함께 ㈜하이브의 부산지역 대중문화 발전에 대한 기여계획도 포함돼 있다.

홍보대사 활동 계획으로는 ▲BTS의 2030부산세계박람회 홍보대사 위촉 ▲엑스포 유치 기원 BTS 글로벌 부산 콘서트 개최 ▲BIE 회원국 특성 살린 유치 교섭 활동 진행 ▲BIE 현지 실사 진행 시 BTS 멤버가 실시 대상 장소 직접 안내 ▲BIE 총회 경쟁 PT에서 홍보대사 역할 수행 ▲개최지 선정 투표일 현장에 참석해 부산 개최를 지지하는 요청 메시지 전달 ▲디지털 홍보활동을 위한 영상 및 사진 촬영 ▲공식 SNS를 통한 홍보 영상 확산 등 파급력 있는 다양한 홍보활동 계획이 포함됐다.

이와 함께 부산의 문화 인프라 구축과 문화 진흥을 위해 시가 추진하는 문화사업에 ㈜하이브의 참여를 추진하고, 문화 콘텐츠 업종의 민간 파트너 유치 활동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하이브 측은 ‘하이브’의 다양한 공간 및 문화사업 유닛들을 연계해 실질적 사업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하는 등 부산의 문화발전을 위한 협력방안도 제시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