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합동 재개발 추진위원회 구축”
“가덕도~다대포 해상교량 건설”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이갑준 부산 사하구청장 당선인이 “사하구의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조속하고 원만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명품도시 사하’로의 대변혁을 예고했다.

이갑준 부산 사하구청장 당선인이 지난 23일 뉴스프리존 등 미디어연합취재단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이갑준 부산 사하구청장 당선인이 지난 23일 뉴스프리존 등 미디어연합취재단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최슬기 기자

이갑준 당선인은 지난 24일 뉴스프리존과의 인터뷰에서 “인구 30만, 다대포와 을숙도 등 천혜의 자연환경 등 잠재력이 풍부한 사하구지만, 다른 지역에 비해 낙후되고 침체돼 있다”며 “명품주거단지 조성, 도시인프라 개선을 위해 사하구의 재건축·재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부산권에 밀려 인구기피현상까지 나타났던 서부산은 최근 가덕신공항과 북항재개발 등 호재가 풍부해지자 재개발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했다. 특히 사하구는 서부산권과 중부산권의 관문에 위치해있으며, 서부산권의 거점 공공병원이 될 ‘서부산의료원’이 2026년 건립되는 등 큼지막한 개발호재들이 산재해 있다.

이에 괴정5구역을 비롯한 곳곳에서 재개발과 재건축이 진행됐지만, 민간 조합원들간 갈등 등 여러 요인으로 많은 지역의 재개발사업이 진척 없이 표류 중이다.

이에 이 당선인은 “민간 재개발·재건축 조합원들 간의 갈등을 풀어가기 위해, 전문가와 지역 주민 분들이 함께하는 ‘민관 합동 추진위원회’를 만들겠다”며 “주민 이익 보장과 갈등 중재에 중점을 둔 위원회로, 빠르게 추진한다면 올 7월 말까지는 구성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현재 사하구는 빈약한 정주여건-인구유출-주변 인프라 감소 등의 악순환에 빠져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재건축·재개발로 정주여건을 개선하는 것이 우선 과제”라며 “정주 여건이 개선된다면 사하구가 잃었던 생기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 당선인은 “가덕도와 다대포를 연결하는 해상교량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인접지역인 가덕신공항과의 연계를 강화해 사하구의 발전을 도모하겠다는 것이다.

끝으로 이 당선인은 “다양한 현장에서 적어도 하루의 5시간 이상을 현장에서 같이 하겠다”며 “현장에서 주민들과 소통하는, 발로 뛰는 구청장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