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보육센터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그램 비즈매칭(B2B) 데이(사진=백석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그램 비즈매칭(B2B) 데이(사진=백석대학교).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백석문화대학교 창업보육센터는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그램 ‘비즈매칭(B2B)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27일 백석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24일 치러진 비즈매칭 데이는 창작자와 협업 희망 스타트업을 매칭해 협력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는 디자인ㆍ영상미디어 특화 센터로 특화분야 업종 기업 입주 비율이 65%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날 행사는 창작기업 사업화 역량강화, 창작기업과 스타트업 상생협약, 협업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기획됐다.

창작기업은 내부 평가를 거쳐 ㈜디자인공감, 미들그라운드, ㈜레알, 슈퍼라이프, 프리젠, ㈜상상 등 6개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이 선발됐다. 스타트업은 백석문화대를 비롯한 충남도권 타 대학(백석대, 단국대, 상명대, 선문대, 한국기술교육대, 호서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아이디어온, ㈜두캠솔루션, 씨에스컴퍼니, 우진팩토리, ㈜드로넷디에스피, 이너프리, ㈜루앤팍, 이노엠, ㈜티어코퍼레이션, 함초롬, ㈜플라워, ㈜디와이씨, ㈜현대에이아이티, 월드이브이충전기㈜ 등 14개 기업이 수혜기업으로 선정돼 참여했다.

이번 비즈매칭 데이 결과 ㈜디자인공감은 우진팩토리의 ‘제품 홍보용 인스타툰’, ㈜디와이씨의 ‘제품 패키지 디자인’을 미들그라운드는 함초롬의 ‘제품 포장 디자인’, 씨에스컴퍼니의 ‘제품 포장 디자인’, ㈜플라워의 ‘제품 홍보용 캐릭터’를 ㈜레알은 ㈜플라워의 ‘제품 숏폼 콘텐츠 및 SNS 홍보영상’, 월드이브이충전기㈜의 ‘제품 홍보영상’, ㈜루앤팍의 ‘제품 홍보영상’을 슈퍼라이프는 ㈜티어코퍼레이션의 ‘제품 SNS 홍보영상’, 이너프리의 ‘제품 브랜딩 영상’, ㈜디와이씨의 ‘제품 유튜브 홍보영상’, 프리젠은 ㈜현대에이아이티의 ‘제품 유튜브 홍보영상’, ㈜상상은 ㈜두캠솔루션의 ‘제품 홍보영상’을 각각 제작하게 돼 총 13건 비즈매칭이 이뤄졌다.

매칭기업들은 10월 말까지 협력사업을 수행하며 기업 당 300만 원 이내로 소속 센터에서 비용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석문화대 창업보육센터 박현수 소장은 “이번 행사는 참여한 창작기업과 스타트업 사이 좋은 아이디어가 쏟아지는 등 모두가 만족하는 행사였다”며 “비즈메칭 데이가 각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사기증진, 매출액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