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지막 실국원장회의서 공직자들에게 감사 전해

퇴임을 앞둔 양승조 충남지사가 민선7기 마지막 실국원장회의를 열고 공직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사진=박성민기자)
퇴임을 앞둔 양승조 충남지사가 민선7기 마지막 실국원장회의를 열고 공직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사진=박성민기자)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퇴임을 앞둔 양승조 충남지사가 민선7기 마지막 실국원장회의를 열고 공직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전했다.

양 지사는 27일 오전 도청 중회의실에서 198차 실국원장회의를 열고 “‘실국원장회의’는 민선7기 도정을 이끄는 최고 회의체였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220만 도민을 둘러싼 다양한 가치와 이익을 조정하며 우리는 충남이 가야 할 길을 매주 미세조정하며 앞으로 나아갔다”고 평가했다.

또 “도민의 삶에 밀접한 모든 현안과 충남의 미래 과제를 공유하고 토론하며 ‘더 행복한 충남’의 벽돌을 차곡차곡 쌓아 왔다”며 “대한민국의 시대적 과제인 저출산·고령화·사회양극화에 대응해 ‘아이 키우기 좋은 충남’, ‘어르신이 행복한 충남’, ‘더불어 잘 사는 충남’이라는 구체적인 그림도 그릴 수 있었다”고 강조했다.

“저성장과 공급망 불안, 코로나19를 맞아서도 ‘기업하기 좋은 충남’이라는 신성장동력을 창출할 수 있었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이 모든 성과는 우리 실국원장님과 도청 공무원 여러분 덕분이다. 민선7기 4년을 고마움과 감사함으로 간직하겠다”고 감사를 전했다.

한편 실국원장회의는 2018년 7월 9일 민선7기 양승조호 도정에서 처음 만들어졌다. 특별한 일정이 있지 않으면 매주 월요일 오전, 양 지사와 부지사들, 각 실·국·원장들이 한자리에 모여 주요 행사와 현안 등을 점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