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KCC(대표 정몽진)는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창호재,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왼쪽부터) KCC 서호영이사가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재 부문 수상 후 국제표준협회 강명수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왼쪽부터) KCC 서호영이사가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창호재 부문 수상 후 국제표준협회 강명수 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CC)

KCC는 하이엔드 창호브랜드 'Klenze'(클렌체)로 3년 연속 창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에서는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 '숲으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2004년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평가항목은 ▲건강성(소비자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상품 및 서비스의 차별화 정도) ▲환경성(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 제조, 이용 공간의 환경 친화 정도) ▲안전성(상품 및 서비스 이용 시 소비자의 안전성 확보 정도) ▲충족성(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 디자인 제공 방법 등 소비자의 주관적 만족 및 신뢰 정도) ▲사회성(기업의 공정거래, 사회적 공헌 및 산업발전 기여 정도) 5개 항목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