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KCC(대표 정몽진)는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2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시상식에서 창호재,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 1위로 선정됐다.
KCC는 하이엔드 창호브랜드 'Klenze'(클렌체)로 3년 연속 창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건축용 수성도료 부문에서는 친환경 페인트 브랜드 '숲으로'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2004년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공동 개발했다.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웰빙 제품과 서비스를 대상으로 소비자 인식을 조사해 부문별 1위를 선정한다.
평가항목은 ▲건강성(소비자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한 상품 및 서비스의 차별화 정도) ▲환경성(상품 및 서비스의 개발, 제조, 이용 공간의 환경 친화 정도) ▲안전성(상품 및 서비스 이용 시 소비자의 안전성 확보 정도) ▲충족성(상품 및 서비스의 품질, 디자인 제공 방법 등 소비자의 주관적 만족 및 신뢰 정도) ▲사회성(기업의 공정거래, 사회적 공헌 및 산업발전 기여 정도) 5개 항목이다.
조은정 기자
edgeredlight@gmail.com
SNS 기사보내기
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