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태 의원 "천재성, 지역 따라 다른 것 아냐...지역균형발전 힘 써야"
상태바
조경태 의원 "천재성, 지역 따라 다른 것 아냐...지역균형발전 힘 써야"
  • 최슬기 기자
  • 승인 2022.06.27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 정책토론회 개최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국민의힘 조경태 의원(부산 사하을)이 “천재성은 지역에 따라 다른 것이 아니다. 교육부는 말로만 지방고등교육에 신경쓰겠다하지 말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힘 써야한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왼쪽에서 여섯번째)이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정부의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과 지방정부의 역할’ 정책토론회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민의힘 조경태 의원(왼쪽에서 여섯번째)이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정부의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과 지방정부의 역할’ 정책토론회에서 참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경태 의원실

조 의원은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새정부의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과 지방정부의 역할’ 정책토론회에서 지역균형발전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 토론회에는 국민의힘 이준석 당대표, 권성동 원내대표, 정우택 의원, 서병수 의원, 김기현 의원, 조해진 의원, 송언석 의원, 류성걸 의원, 김영식 의원, 박성민 의원, 황보승희 의원, 김미애 의원, 조은희 의원, 조명희 의원, 정경희 의원, 최승재 의원, 이인선 의원, 허은아 의원 등 국회의원과 장상윤 교육부 차관, 지방대학과 지역균형인재 육성에 관심을 가진 지방대학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토론회는 강일규 한성대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이기우 인하대 교수가 ‘지방교육 및 인적자원 양성체계 개편의 정책방향’에 대해 기조강연을 했다.

또한 안선회 중부대 교수가 ‘현단계 지방대학 살리기와 지방정부의 역할’, 최병학 한국RHRD학회장이 ‘지방정부 주도의 지방대학 및 지역균형인재 육성 추진체계 재구축’에 대해 발제했다.

토론에는 오은순 공주대학교 교수, 주휘정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미래인재사회정책연구위원, 박성하 교육부 지역혁신대학지원과장, 박관규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정책연구실장, 이상영 한국RHRD학회 지방대학육성 연구위원, 이순정 부산시청 지산학협력과장 등이 참석했다.

조 의원은 “대학의 행정·재정 권한을 중앙정부에서 지방정부로 이관시켜 대학의 자율적인 발전을 지원하려는 정부의 계획은 앞으로의 고등교육 발전에 큰 기대가 된다”며 “오늘 나온 훌륭한 고견들을 바탕으로 정부와 잘 소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