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LG전자는 이동로봇 '안전제어기'(Safety Controller)가 글로벌 시험·인증 전문기관 DNV(Det Norske Veritas)로부터 'ISO13849-1'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ISO13849-1'은 ISO(국제표준화기구, the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가 제정한 국제표준규격으로 기계의 제어시스템에 대한 전반적인 안전 표준을 다루고 있다. 안전제어기는 이동형 서비스 로봇에 탑재된 센서에서 보내주는 신호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위험을 감지해 로봇이 안전하게 감속 및 정지할 수 있도록 한다.

사측은 "안전제어기가 하나의 모듈로 구성돼 로봇별 스펙이나 고객 요구사항에 맞춰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며 'LG 클로이 서브봇', 'LG 클로이 가이드봇' 등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을 개발할 때 안전성을 검증했다고 덧붙였다.

LG전자 백승민 CTO부문 ICT기술센터 로봇선행연구소장(상무)은 "높은 안전성이 요구되는 자율주행 서비스 로봇이 빠르게 보급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는 앞으로도 로봇 안전 기술 분야를 선도해 나갈 역량을 지속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