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일광신도시 아라공원 어린이물놀이장 개장 준비 박차
상태바
기장군, 일광신도시 아라공원 어린이물놀이장 개장 준비 박차
  • 최슬기 기자
  • 승인 2022.06.2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하순부터 8월 중순까지 한시적 운영 예정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오규석 기장군수는 28일 오전 일광읍 ‘아라공원 어린이물놀이장’ 현장을 점검했다.

오규석 기장군수가 28일 오전 일광읍 ‘아라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을 방문해 추진사항 등을 점검하고 있다.
오규석 기장군수가 28일 오전 일광읍 ‘아라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을 방문해 추진사항 등을 점검하고 있다. ⓒ기장군

일광신도시 내 위치한 아라공원은 약 8000㎡ 규모의 어린이공원으로 어린이물놀이장과 전통정자, 야외무대 등을 갖추고 있으며 공원 내 생육하고 있는 팽나무 2주가 지난 1월 보호수로 지정되면서 보호수 군락도 조성돼 있다.

또한 인접한 삼성천의 장미학습원도 함께 이용 가능해 많은 주민들과 방문객들이 찾는 공원이다. 이에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화장실과 샤워실을 추가로 설치 완료했다.

기장군은 정부의 코로나19 거리두기 해제에 맞춰 어린이물놀이장의 허가 절차 이행과 시설 정비를 거쳐 여름방학 기간인 7월 하순부터 8월 중순까지 한시적으로 물놀이장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매 시간 30분 운영하고, 30분은 시설 정비 시간을 갖는다. 다만, 아라공원은 주차장이 없는 도심공원으로 이용객은 대중교통과 도보로 이용해야 한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이른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여름철에 아이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점검 등 개장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 당부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