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도 보다 두 배 가량 더 많은 방문객 방문, 입장권 판매 수익금 2배 증가

[경기=뉴스프리존] 조영미 기자= 가평군은 대표 관광명소인 자라섬 남도꽃 정원이 지난 5월 28일부터 지난 주말까지 총 6만 3천여 명의 방문객이 방문했다고 29일 밝혔다. 

가평군의 대표 관광명소인 자라섬 남도 꽃 정원(사진=가평군청)
가평군 대표 관광명소 자라섬 남도꽃 정원 (사진=가평군청)

29일 가평군에 따르면 자라섬 남도꽃 정원에는 유료 개방기간 동안 약 6만 3천여 명이 방문해 전년도 같은 기간보다 두 배 가량 더 많은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밝혔다. 

이 기간 입장권 판매 수익금 또한 2배가량 증가한 2억 5100만 원으로 이 금액은 전액 관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화폐인 가평사랑 상품권으로 교환, 방문객에게 돌려주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중도에 마련된 농특산물 판매부스에서 판매한 지역 농특산물은 총 2억 5천만 원으로 이중 상품권은 1억 8백만 원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다. 

자라섬 내에서 사용되지 않은 1억 4천여만 원은 지역 내에서 사용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마중물이 됐다. 

한편 가평군은 2019년도 자라섬 남도 11만여㎡에 꽃 단지와 경관 조명, 관광편의시설 등을 설치해 '꽃섬'으로 탈바꿈하며 방문객 10만 명 시대를 열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