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민선8기 브랜드슬로건.(사진=대전 동구청장직인수위)
대전 동구 민선8기 브랜드슬로건.(사진=대전 동구청장직인수위)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민선 8기 박희조 당선인의 청사진이 담긴 대전 동구청장직인수위원회 백서 발간 작업이 마무리됐다. 

이번 백서에는 ‘새로운 동구, 진심을 담은 여정’이라는 구호를 중심으로, 4개 분야 84개 정책이 150여 페이지에 담겼다. 

특히 구민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어려운 용어보다는 도표, 사진 등을 적극 활용했다.

동구청장직인수위 민병직 위원장은 “구정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때론 전문가의 입장에서 때론 평범한 구민의 입장에서 진정 구민이 바라는 것이 무엇인가 고민해 백서를 만들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민선8기 대전 동구의 구정 슬로건은 ‘진심동행 바로동구’로 결정됐다. 자유로운 공직 분위기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로바로 소통하고 구민의 욕구를 제대로 반영한 정책을 적기에 바로 추진해 동구를 새롭고 구민을 신나게 만드는 행정을 추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구정목표는  ‘진심행정’ ‘창의행정’ ‘상생행정’이다.

박희조 당선인은 “어려운 상황에도 헌신해준 인수위원들께 감사하다. 모아주신 집단지성을 바탕으로 동구를 새롭게, 구민을 신나게 만드는 구정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