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청년활동ZONE’에 최종 선정된 청년들이 오리엔테이션을 갖은 후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동네청년활동ZONE’에 최종 선정된 청년들이 오리엔테이션을 갖은 후 포토존에서 기념 촬영 하고 있다./ⓒ수성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대구 수성구는 수성구청년센터(센터장 김유진)가 ‘동네청년활동ZONE’ 공간 선정을 마무리하고 올 7월부터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동네청년활동ZONE’은 수성구 내 주요 청년 활동지에 거점공간을 지정해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청년 네트워크를 활성화하는 사업이다.

수성구청년센터는 지난 5월 공개모집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을 희망하는 청년 공간 4개소를 선정했다. ▲리무드목공방(수성구 신천동로96길 37), ▲순케이크(수성구 달구벌대로 627길 14-3), ▲킴스오카리나(수성구 범안로 62), ▲비바뮤직스쿨(수성구 수성로 15길의8)이 최종 선정돼 올 7월부터 10월까지 4개월 간 공간 별 활동프로그램을 운영 할 예정이다.

김유진센터장은 “‘동네청년활동ZONE’의 운영을 통해 청년들 간의 교류가 활성화되고, 지역 청년 공간이 문화 거점 공간으로 자리매김 해 청년들의 다양한 문화 욕구 해소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네청년활동ZONE’의 세부 프로그램 일정 및 신청 방법은 수성구청년센터 홈페이지(www.suseong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