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씨젠은 'Allplex™ SARS-CoV-2/FluA/FluB/RSV Assay'를 완전자동화 검사 장비인 'AIOS'(All in One System)에 적용하는 내용의 유럽 허가를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중소형병원이나 지방의원, 보건소 등에서 PCR(중합효소연쇄반응) 검사를 도입, 코로나19와 A·B형 독감, 일반감기 등 4종의 호흡기 바이러스를 보다 쉽게 선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Allplex™ SARS-CoV-2/FluA/FluB/RSV Assay’ 코로나19의 S, RdRp, N 등 3개 유전자, A·B형 독감, RSV(호흡기 세포융합 바이러스) 등 총 6개를 타겟으로 한다. 코로나19는 3개 유전자를 타겟으로 해 향후 다른 변이가 발생해도 감염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검체와 검사과정의 유효성을 검증하는 2개의 내부 대조군을 더해 검사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핵산 추출 과정을 생략하고 2시간 이내에 결과를 알 수 있어 검사 시간과 비용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AIOS는 핵산 추출부터 유전자 증폭, 결과 분석 등에 이르는 PCR 전 과정을 완전 자동화한 장비로, 7월 출시 예정이다. 검체만 투입하면 PCR 결과가 자동으로 산출되기 때문에 전문가의 도움 없어도 PCR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크기가 작고, 다양한 질병의 증상 기반 '신드로믹'(다중분자진단) 검사가 가능한 씨젠의 진단시약 30여개를 적용할 수 있다.

핵산추출이나 PCR 준비, PCR 기기 등 기존 기기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한 조합형이어서 기존에 인가 받은 기기와 적용 시약을 그대로 활용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