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코오롱글로벌과 코오롱이앤씨는 28일 과천 코오롱타워에서 'OSC(Off-Site Construction, 탈현장화) 활성화를 위한 국제 세미나’를 개최했다.

OSC 활성화를 위한 국제 세미나 참여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오롱글로벌)
OSC 활성화를 위한 국제 세미나 참여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코오롱글로벌)

양사는 건설 시장 침체 극복을 위한 탈현장화(공장에서 사전 제작해 현장으로 운반·설치) 방식의 모듈러 OSC 기술 공유를 목적으로 이번 세미나를 마련했다. 영국 애스턴대학교 케네스 성호 박(Kenneth Sung-ho Park) 교수, 호주 스윈번 공과대학교 샨 쿠마르(Shan Kumar) 교수, 이화여자대학교 이준성 교수, 서울주택도시공사 김진성 박사가 OSC 연구동향과 기술사례를 발표했다.

코오롱글로벌 김정일 대표이사, 실무진을 포함한 국내외 전문가, OSC 분야 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토론에 참여했다.

코오롱글로벌 김정일 대표이사 사장은 "이번 세미나는 OSC 기술의 현실적인 규제와 문제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방안을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