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대 시정목표 11개 추진전략 제시…시정철학과 가치 구체화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양산시가 민선 8기 새로운 출발을 맞아 시민과 소통하며 공정한 도시를 향해 다시 뛰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은 슬로건으로 ‘소통과 공정 다시 뛰는 양산’을 선정했다.

시는 또 ‘역동적인 경제’, ‘품격있는 문화’, ‘함께하는 복지’, ‘빈틈없는 안전’, ‘살기좋은 도시’를 5대 정책목표로 정하고 이를 뒷받침할 11개 추진전략도 함께 제시했다.

양산시 ‘소통과 공정 다시 뛰는 양산’ 슬로건 및 5대 시정목표 홍보 포스터 ⓒ양산시
양산시 ‘소통과 공정 다시 뛰는 양산’ 슬로건 및 5대 시정목표 홍보 포스터 ⓒ양산시

특히 시민과의 소통과 공정한 행정을 중심으로 시정철학과 가치를 보다 더 구체화해 더욱 발전하고 도약하는 양산시를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기로 했다

나동연 양산시장 당선인은 “새로운 시정목표와 시정방침을 기반으로 일자리 창출과 경제활성화에 초점을 맞춘 역동적인 양산을 만들겠다”며 “역사와 미래가 공존하는 문화도시와 함께 골고루 성장하고 모두가 살기 좋은 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주까지 시 본청과 직속기관, 사업소, 읍면동 등 공공청사 건물에 시정방침을 게시해 적극 홍보하고 현재 제9대 시장공약사항 이행관리 계획과 병행해 향후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는 등 다시 뛰는 새로운 양산 만들기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