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비서실장, 이 대표 징계 심의 앞두고 사퇴...“일신상 이유로 비서실장 사퇴”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박성민 당대표 비서실장이 기용된지 3개월만에 이준석 대표의 비서실장직을 전격 사임했다. 이를 두고 정치권 일각에서는 '친윤(친윤석열)'계로 분류되는 박 실장이 내달 7일 이 대표의 성 상납 증거인멸 교사 의혹에 대한 당 윤리위원회 징계 심의를 앞두고 '윤심'(尹心·윤 대통령의 의중)이 반영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친윤으로 분류되는 박엉근  비서실장 (사진=연합뉴스)
친윤으로 분류되는 박성민 비서실장 (사진=연합뉴스)

30일 박 실장은 언론 기자들에 보낸 문자메시지에서 "오늘 저는 일신상의 이유로 당대 표 비서실장직을 사임했다. 그동안 도와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박 실장은 6.1 지방선거 직후 이 대표의 우크라이나 방문에 동행한바 있다. 이번박 실장 사퇴 결심 배경과 관련해 정치권 일각에서는 박 실장이 '일신상의 이유'라고 밝히고 구체적인 언급을 피했지만, 최근 표면화된 당내 윤핵관(윤 대통령 핵심관계자) 측과 이 대표 간 갈등이 중요한 이유로 작용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박 실장은 당대표 비서실장 사퇴 의사를 밝히며 "더이상 이 대표를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이 없는 것 같다. 도움도 안될 것 같다"고 언급했다.

그동안 박 비서실장 임명이 윤 대통령과 이 대표 간 '가교역할'의 상징성을 가졌다는 점에서 그의 당직 사퇴를 두고 '윤심'이 반영됐을 것이란 해석도 나온다. 더 나아가 이 대표에 대한 윤 대통령의 '손절'을 의미하는 것 아니냐는 시각도 일부에서 제기되고 있다.

박 실장은 임명 당시 이 대표의 비서실장직 제안을 몇 차례 고사했으나, 윤석열 당시 대통령 당선인이 이 대표와 함께 있는 자리에서 직접 전화를 걸어 비서실장직 수락을 요청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국민의힘 당내에서는 윤리위 심사를 앞두고 이 대표에 대한 친윤 그룹의 '고립 작전'이 시작된 게 아니냐는 해석이 분분하다.이 대표는 최근 '윤핵관'인 장제원 의원과도 갈등을 빚어왔다.

또 이 대표는 지난 27일 윤 대통령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출국했을 당시에도 직접 배웅한 권성동 원내대표와 달리 공항에 나오지 않아 갈등 논란이 제기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