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관광형 창업지원 사업 위한 창업경진대회 열어
지난 13일부터 29일까지 창업관련 교육 50시간 이수
태권도장, 카페, 식당 등 다양한 업종 창업 준비 중
국·도비 등 예산확보 통해 창업지원 사업 펼칠 계획

[전북=뉴스프리존]김태현 기자= 무주군이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비상한 관심이 쏠린다.

사진=문화 관광형 창업지원사업 위한 창업경진대회
사진=문화 관광형 창업지원사업 위한 창업경진대회

무주군에 따르면 2022년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문화관광형 창업지원 사업(도비 9천만 원, 군비 1천만 원) 최종 대상자 선발을 위한 창업경진대회를 6월 30일 무주군로컬JOB센터에서 개최했다.

군이 창업지원 희망자 신청을 받은 결과 올해 창업자 10명의 창업 희망자들이 신청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신청자들은 지난 13일부터 지난 29일까지 창업관련 교육 50시간(기본교육 40시간, 심화교육 10시간)을 이수했다.

창업교육은 창업아이디어 발상 과정, 회계 및 법률 지식 과정, SNS활용 마케팅 과정, 사업계획서 작성 과정 등으로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과정으로 편성했다.

군은 80% 이상 이수한 신청자를 대상으로 최종 사업대상자를 선발하기 위한 이번 경진대회를 마련한 것. 경진대회를 통해 교육 이수자들의 사업에 대한 발표 심사와 사업에 대한 타당성과 창업의지 등을 평가한 후 최종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태권도장을 준비하는 김성수씨(32세)는 “무주군이 도비 사업에 공모해 창업의 기초부터 교육을 지원하고, 창업을 위한 초기 자본을 지원받게 돼 사업을 준비하면서 막막했던 마음이 시원하게 해결되는 기분이다”라며 “도장을 개원하는데 임차료 등으로 큰 부담을 겪고 있었는데 보조사업의 도움을 받게 되어 고민이 줄어들게 됐다“라고 말했다.

올해 창업 희망자들은 태권도장, 앙금플라워공방, 애견미용샵, 카페, 식당 분야 등 무주의 특성에 적합한 다양한 업종의 창업을 준비 중이다.

군은 수행기관인 기전대학교 산학협력단을 통해 창업자들이 안정적으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박각춘 과장은 “국·도비 등 예산확보 노력을 통해 창업지원사업을 펼칠 계획이다”라며 “기존의 창업자와 함께 무주군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되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