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 '서울대치과병원점'과 진행한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을 29일 발표했다.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공모전 주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가치 있는 실천'을 의미하는 'BETTER TOGETHER'다.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이 응모를 진행했고 총 343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자들에게는 상금이 주어졌다. 대상(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상)은 이유정 씨의 '북극곰과 함께…'가 선정됐다. 북극곰과 울창한 나뭇잎의 조화가 사람들의 고민을 들여다보며 많은 생각과 의미를 부여한다는 내용이다. 금상은 꽃들이 서로 의지하고 피어나는 아름다움을 표현한 곽선양 씨의 '해바라기 꽃마을', 많은 사람들이 부산에서 추억과 사랑을 쌓는 마음을 담은 김두용 씨의 '부산에서 통합과 화합으로 함께 어울리다'가 선정됐다. 

수상작은 스타벅스 크리에이티브 텀블러 디자인으로 활용되며 스타벅스 과천DT점의 별빛미술관 등 일부 매장, 온오프라인 공간에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 올해 3월 기준 스타벅스에서 근무 중인 중증 장애인은 374명, 경증 장애인은 75명이다. 이 중 50명의 파트너는 동등한 승진 기회를 얻어 관리자 이상 직급으로 근무 중이다. 스타벅스의 장애인 고용률은 4.3%로 2015년, 2018년, 2021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주로 선정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