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교도서관 프로그램, 독서동아리 등 다양한 운영 사례 소개

대전시교육청이 학교도서관의 다양한 소식과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2학년도 상반기 학교도서관 소식지'를 웹으로 발간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이 학교도서관의 다양한 소식과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2학년도 상반기 학교도서관 소식지'를 웹으로 발간했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교도서관의 다양한 소식과 우수사례 공유를 위한 '2022학년도 상반기 학교도서관 소식지'를 웹으로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 발간되는 학교도서관 소식지는 대전교육청이 운영하는 학교도서관 운영지원단이 기획 및 편집에 참여했으며 ▲2022학년도 학교도서관 및 독서교육 관련 소식 ▲함께 나누는 북 큐레이션 ▲오순도순 함께하는 독서동아리 이야기 ▲학교도서관 DIY 공작소 ▲사서교사가 들려주는 책 이야기 등을 소개한다.

특히, 온라인에 익숙한 Z세대 학생들의 성향을 고려한 온·오프라인 연계 독서동아리 운영 사례, 다양한 주제의 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사서 선생님이 직접 개발한 독서 여권 프로그램 등 실제 대전 관내 학교에서 운영된 다채로운 소식들을 담아냈다. 

또한 대전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커뮤니티> 학교도서관소식> 학교도서관뉴스에도 탑재해 교사뿐 아니라 학생들도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학교도서관 웹 소식지를 통해 대전 관내 학교도서관의 우수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학교도서관 담당 교사의 업무 이해를 높이고 학교 구성원들에게 다양한 이야기를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도서관 운영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