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산인해' 민선8기 제15대 이민근 안산시장 취임식
상태바
'인산인해' 민선8기 제15대 이민근 안산시장 취임식
  • 김현무 기자
  • 승인 2022.07.01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3천명 시민 참석해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 약속 등 윤석열 대통령 축하 메시지 전달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시민과 함께 민선 8기 업무에 돌입한 이민근 안산시장의 취임식이 1일 오전 10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에서 개최됐다.

민선8기 제15대 안산시장 취임식에서 시민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김현무 기자)
민선8기 제15대 안산시장 취임식에서 시민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김현무 기자)

약3천명의 시민과 시 공무원, 지역관계자, 정치인들이 다수 참석한 취임식은 '인산인해'를 이루며, 시립국악단 경축 공연으로 한껏 뜨거워졌다.

이번 민선8기는 미래비전을 통해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을 내걸었으며, 안산시민이 기대하는 변화의 바람에 함께 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현충탑 참배를 시작으로 첫 일정을 시작한 이민근 시장은 새로운 시작을 축하해 주고자 참석한 시민과 공직자 등에게 안산을 혁신하는데 함께 해 줄 것을 호소했다.

이민근 시장은 취임사를 통해 자신이 꿈꾸며 그릴 도시는 "늘 가까운 시민중심도시, 더 젊은 첨단혁신도시, 함께 행복한 복지문화도시, 더 멀리보는 미래교육도시, 쾌적한 교통환경도시"라며 "저의 로드맵 속 안산에는 정당도, 지역도, 이념도 없다"며 공정하고 합리적인 시정 운영을 약속했다.

이후 이민근 시장은 시립합창단의 '안산시민의 노래'로 시민과 함께 마음을 합친다는 의미로 열창을 부르며, 거듭 감사의 인사를 전달했다.

이민근 신임 시장 취임식의 한 참석자는 "시민과 함께, 자유로운 혁신도시 안산을 만들어가겠다는 의지가 분명히 보이는 자리가 됐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한편, 민선8기 제15대 안산시장의 4년 임기가 시작된 가운데 침체기에 빠진 안산시가 시민의 바람처럼 변화와 발전의 바람이 불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