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는 1일 계룡문화예술의 전당 대강당에서 지난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이응우 시장의 민선 6기 계룡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사진=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1일 계룡문화예술의 전당 대강당에서 지난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이응우 시장의 민선 6기 계룡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사진=이기종 기자)

[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계룡문화예술의 전당 대강당에서 지난 6월 1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당선된 이응우 시장의 민선 6기 계룡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민선 6기 계룡시장의 취임식은 기관단체장, 가족, 직원, 시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직 시민에게 봉사하겠다는 각오와 의지를 담아 신임 이응우 계룡시장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1일부로 취임한 이응우 계룡시장은 충령탑 참배, 취임식, 계룡시의회 개원식 참석 등의 첫 일정을 진행했다.

특히 취임식에서는 국민의례, 약력소개, 취임선서와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시지 대독, 계룡시민의 노래 제창, 직원과의 인사 등 순으로 간소하게 진행됐다.

이응우 신임 계룡시장은 취임사에서 “국방수도 계룡시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준 시민들께 머리 숙여 감사드리며 계룡을 새롭게 바꾸어 달라는 시민들의 여망과 준엄한 명령을 받들기 위해 옷깃을 여미고 신발 끈을 동여매겠다”고 말했다.

이어 “계룡의 위상을 명품도시 반열에 올려놓고 희망찬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여정을 시민과 함께 시작하려 한다”면서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위민행정은 오래전부터 일관된 소신이자 꿈이라며 반드시 이루어내겠다”고 다짐했다. 

특히 “계룡의 발전과 번영이라는 같은 목표를 향해 모두가 뜻과 힘을 하나로 모아야 할 때이며 항상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새로운 계룡시대, ‘행복이 넘치는 Yes! 계룡’을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계룡시 공직자에게 “공직자는 시민의 복지와 행복을 위한 심부름꾼이라는 생각으로 시민 삶의 현장으로 찾아가 답을 구하는 적극적인 공직마인드를 갖춰야 하며 항상 떳떳하고, 공정하고, 투명하고, 품격 높은 공직자의 태도를 견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