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계룡시의회는 1일 제6대 계룡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사진=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의회는 1일 제6대 계룡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사진=이기종 기자)

[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의회는 제6대 계룡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6대 계룡시의회 개원식 행사는 의원 선서, 윤리강령 낭독,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고 시민 앞에 의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할 것을 엄숙히 선서하고 앞으로의 의정활동에 결의를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제6대 의원을 선택해주신 4만 4천 계룡시민 여러분들께 깊은 존경의 마음을 담아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린다”면서 “시민의 대표자로서 시민의 권익신장과 계룡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언제나 시민을 위해 일하는 참된 일꾼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 행사에는 의원 가족, 이응우 신임 계룡시장 및 집행부 간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다.

한편 계룡시의회는 당일 오전 8시 30분 계룡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159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제6대 계룡시의회 전반기 의장단을 선출했다.

충남 계룡시의회는 1일 제6대 계룡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사진=계룡시의회)
충남 계룡시의회는 1일 제6대 계룡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사진=계룡시의회)

이 과정에서 재적의원 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4표를 득표한 김범규 의원(만 64세, 국민의힘)이 의장에, 이후 7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4표를 득표한 이청환 의원(만 53세, 더불어민주당)이 부의장에 각각 당선됐다.

당선 인사로 이청환 계룡시의회 부의장은 “부의장으로서 의원 간 소통과 화합의 가교역할을 충실히 하고 원활한 의정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은 “제6대 의회가 시민 생활현장의 최일선 소통창구로서 시민의 안전과 복지, 계룡시 발전을 위해 여야 구분없이 한 목소리로 시민의 의견을 대변하여 주어진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