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료원 설립, 400만평 물류단지 조성 등 핵심공약 조속 실현
“소통과 통합, 공정과 상식을 바탕으로 ‘문화적 시정’ 이끌 것”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홍태용 김해시장이 1일 취임식을 갖고 민선 8기 시장으로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홍태용 시장은 이날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시정운영 철학으로 소통, 혁신, 포용 등 3가지를 제시했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1일 취임식에서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이 1일 취임식에서 취임선서를 하고 있다. ⓒ김해시

취임식에는 시민사회단체 대표, 도·시의원, 유관기관장, 공직자 등 350여명이 참석했으며 축하공연, 약력 소개, 취임 선서, 취임사, 대통령 축하메세지 낭독, 시민축하영상, 이행 약속 서명, 기념식수 순으로 진행됐다.

홍태용 시장은 취임사에서 “시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새로운 김해를 향한 열망 덕분으로 오늘 이 자리에 서게됐다”며 “평범한 꿈과 행복이 실현되는 온기 가득한 시정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 한분 한분의 힘을 모아 어떠한 난관과 좌절에도 굴하지 않고 소통과 통합으로 흔들리지 않는 시정 운영을 하겠다”며 “시민들에게 약속드린 4대 핵심 공약을 중심으로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홍 시장은 취임식 후 시청 프레스센터를 찾아 선거기간 쟁점 현안이었던 장유소각장에 대해 “현재 증설 추진은 계획대로 진행하되 지역 주민들에게 불이익이 없도록 건강권과 재산권 침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 시민들의 찬반의사를 묻는 주민투표 실시 등을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민선 8기 김해시 4대 핵심 공약으로는 ▲시민들의 건강주권을 책임지는 공공의료원 설립 ▲동북아 물류산업의 거점 스마트 물류단지 400만평 조성 100년 먹거리 준비 ▲광역철도망 조기 구축과 친환경 트램 설치로 김해가 중심이 되는 대중교통망 확충과 시민 교통 편의 제공 ▲청년 공유공간 Station-G, 유아와 맘(Mom)을 위한 복합공간 Station-L 조성 등을 제시했다.

홍태용 시장은 끝으로 “공존과 포용, 소통과 통합, 공정과 상식이 바탕이 된 ‘문화적 시정’을 시민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취임식장 맨 앞쪽 좌석에는 다양한 직업을 가진 평범한 시민 16명이 초청됐다. 이는 소통과 통합으로 시민 곁으로 다가가겠다는 홍태용 시장의 의지가 반영됐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
홍태용 김해시장이 1일 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해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