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방송으로 '74만 시민들과의 약속’, 취임식 대체 

[경기=뉴스프리존]전성남 기자= 주광덕 경기도 남양주시장은 1일 예정된 취임식을 전격 취소하고 수해 현장 방문으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일 취임식 대신 폭우로 인한 관내 취약 지역을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방문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사진=남양주시청)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1일 취임식 대신 폭우로 인한 관내 취약 지역을 관계 공무원들과 함께 방문하는 것으로 업무를 시작했다.(사진=남양주시청)

주광덕 시장은 지난달 30일 남양주시청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해 비상근무 중인 직원들을 격려, 지난달 28일부터 계속된 호우로 인한 관내 주요 피해 지역과 현황 등을 확인하면서 재난 대응에 집중하기 위해 취임식 취소를 전격 결정했다.

이에 따라 주광덕 시장은 취임 후 첫 일정으로 1일 오전 7시부터 왕숙천 변과 수석동 상습 수해 지역을 차례로 방문, 집중 호우로 인한 피해 상황과 대응 태세 등을 점검하고 조속한 피해 복구를 위한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주 시장은 피해 지역 시찰을 마친 후 다산1동에 홀로 거주하시는 어르신들을 방문해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주 시장은 “폭우로 피해를 입으신 시민들께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취임과 함께 시민 안전 점검에 총력을 다 하겠다”라며 “상습 수해 지역에 더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재난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주길 바란다”고 관계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한편 이날 주광덕 시장은 취임식을 대신해 온라인 취임사로 시민들에게 첫인사를 전하며, 온라인으로 ‘74만시민과의 약속’으로 이날 오전 11시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를 통해 생중계 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