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명 모집, 하루 5시간씩 4주간 중소기업 등 근무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가 여름방학 기간 동안 하계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참여자를 공개 모집한다. 

목포시청 청사.
목포시청 청사.

목포시는 사업 기간을 오는 7월 18일부터 8월 12일까지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시는 인력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모집 규모를 49명으로 확대했으며, 모집인원의 약 30% 이내에서 사회적 약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학생은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사회복지기관 등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직장경험을 쌓게 된다.

참여 대학생은 주 5일, 하루 5시간씩 근무(중식시간 제외)하며 2022년 목포시 생활임금이 적용돼 시간당 9,850원을 지급 받는데 만근 시에는 약 118만원(세전)을 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대학생 또는 부모 중 1명이 목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재학생으로 휴학생·방송통신대생·사이버대생·야간대생을 비롯 한번이라도 동계 대학생 직장체험활동(기존 동‧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4일부터 8일까지며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 등을 목포시 일자리 청년정책과에 직접 제출하고 접수번호를 발급받으면 된다. 선발은 공정성을 위해 대학생 참석 하에 전원 공개 추첨으로 진행된다.

신청서와 모집공고는 목포시청 홈페이지 ‘열린행정’ 내 고시ㆍ공고, 또는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 일자리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