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뉴스프리존]김소영 기자= 2일은 중부지방에 큰비를 뿌린 장마전선이 소강상태에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내륙 일부 지역과 충남 서해안에 5∼40㎜(많은 곳 60㎜ 이상)의 소나기가 내리겠다.

주말을 맞은 토요일 아침 최저기온은 20∼25도로 서울 등 수도권에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폭염특보도 전국으로 확산으로 폭염경보 구역도 늘어났다.

한 낮 최고기온은 29∼36도로 경북 지역은 35도를 웃돌고 그동안 내린 비로 습도가 높아지면서 불쾌지수도 80을 넘겠다고 예보됐다. 여기에 온열질환이 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가장 무더운 시간인 낮 12시~오후 5시에는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주말과 휴일에는 비 대신 푹푹 찌는 찜통더위가 맹위를 떨칠 것으로 당분간 최고 체감온도가 33도 이상 올라 매우 무덥겠고, 일부 동해안과 제주도 해안, 충청권,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한편, 원활한 대기 확산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특히 낮 더위가 쉽게 식지 않아 서해안과 남해안, 제주도 해안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조업 활동하기에는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남해 앞바다에서 0.5∼1.0m로 일겠다.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서해·남해 0.5∼1.5m로 예상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