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 이종희, 부의장 최선호 의원 선출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제8대 양산시의회가 지난 1일 개원식을 갖고 4년간 의정활동의 첫발을 내디뎠다.

이날 개원식에 앞서 양산시의회 시의원들은 나동연 양산시장과 합동 현충탑 참배로 공식 일정을 시작했다.

지난 1일 제8대 양산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이종희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산시
지난 1일 제8대 양산시의회 의장으로 선출된 이종희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양산시

이어 오전 10시에는 제8대 양산시의회 원구성을 위해 6일간의 일정으로 제188회 임시회를 개회해 전반기 의장에 이종희 의원, 부의장에 최선호 의원을 선출했다.

의장으로 당선된 이종희 의원은 “제8대 양산시의회가 화합과 소통의 열린 의회,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품격 있는 의회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의장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오후 2시 본회의장에서 열린 개원식에서는 19명의 의원들이 의원인사와 선서를 통해 36만 양산시민의 입장을 대변하고 시민에게 힘이 되는 지역의 일꾼으로서 각오를 다졌다.

이종희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시민들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주는 발로 뛰는 의회가 되겠다”며 “집행부와의 관계에서는 의회 본연의 역할인 감시와 견제를 하되 대안을 제시하는 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4일 오전 10시에 열리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전반기 상임위원회와 윤리특별위원회위원 선임 및 상임위원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지난 1일 제8대 양산시의회 개원식 모습 ⓒ양산시
지난 1일 제8대 양산시의회 개원식 모습 ⓒ양산시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