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친환경 연합체 ‘가플지우’ 친환경 캠페인 일환

[전남=뉴스프리존]강승호 기자= 광양제철소가 지난 2일 태인동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가플지우’ 연안정화활동 ‘이달의 바다’에 참여했다.

지난 2일 광양제철소가 친환경 캠페인 '가플지우'에 참여하고 태인동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대규모 연합 연안정화활동을 펼쳤다.
지난 2일 광양제철소가 친환경 캠페인 '가플지우'에 참여하고 태인동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대규모 연합 연안정화활동을 펼쳤다.

가플지우는 ‘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의 약자로, 이를 주관하는 △이마트를 비롯한 국내 유수 기업들과 △자원순환사회연대 △해양환경공단 등 NGO · 정부기관이 함께 모여 만든 국내 최대 규모 친환경 연합체다.

포스코는 올해 4월 ‘가플지우’ 친환경 캠페인 협약식을 맺고 올 한해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고도화 △브랜드별 협업과 고객 프로모션 강화 △연안정화활동 확대 △해양환경 교육 강화 등에 참여하고 있다.

이날 배알도 수변공원에서 진행된 연안정화활동에는 포스코 엄기천 마케팅전략실장 등 마케팅본부 임직원, 광양제철소 클린오션봉사단 및 도서지역 깨끗한 해양지킴이봉사단과 형태준 지속가능혁신센터장 등 이마트 임직원, 유익컴퍼니 등 지역봉사단, 환경부 대학생 서포터즈 총 117명이 참석했다.

대규모로 진행하는 연합 행사인 만큼 봉사 참여자들은 2개 조로 나눠 배알도 수변공원 주변의 폐플라스틱, 폐어구 등의 해양 쓰레기를 수거하고, 물속에 방치된 폐그물을 끌어 올리는 등 구슬땀을 흘렸다.

광양제철소 클린오션봉사단은 일부 인원들과 함께 인적이 드문 인근 무인도까지 배를 타고 나가 해양 쓰레기 사각지대 해소에 힘쓰는 한편, 스킨스쿠버 자격증을 갖춘 클린오션봉사단원들은 직접 바다에 들어가 수중 해양 폐기물을 수거했다.

봉사에 참여한 광양제철소 클린오션봉사단 정중영 단장은 “가플지우 친환경 캠페인 참여를 통해 우리의 작은 노력들이 모여 깨끗한 지구를 만들어 가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제철소 인근은 물론 남해, 여수까지 활동 영역을 확대해 전남 지역 전반의 해양생태계 보호에 앞장 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양제철소 클린오션봉사단은 지난 5월 여수 해양경찰서와 한국수산자원공단 남해본부에서 주관한 잘피심기·해양정화활동 행사에 참여해 해양생태계 복원과 블루카본 자원보호를 위한 국민적 공감대 확산에 나서는 등 Green with POSCO(함께 환경을 지키는 회사)를 적극 실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