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박진영 기자=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브랜드 '그리팅'의 채식 간편식 '베지라이프'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베지라이프는 완전 채식주의자를 일컫는 '비건' 식단형 식품으로 함박스테이크·순두부강된장 해초밥·호두고추장 비빔밥 등 6종으로 출시된다. 고기, 수산물, 동물성 식재료는 모두 식물성 식재료로 대체했다. 함박스테이크는 콩 대체육으로 만들었고, 강된장에 들어가는 우렁은 순두부로 대체했다. 약고추장엔 다진 소고기 대신 두부와 호두를 갈아 넣었다.

그리팅 베지라이프의 순두부강된장녹차해초밥과 호두고추장비빔밥 (자료=현대백화점그룹)
그리팅 베지라이프의 순두부강된장녹차해초밥과 호두고추장비빔밥 (자료=현대백화점그룹)

사측은 비타민D·철분·단백질·오메가3·칼슘 등 채식주의자에게 부족할 수 있는 영양소를 골고루 갖췄다며, 급속 냉동 기술(영하35도 이하에서 단시간에 얼리는 방식)을 적용해 장기 보관이 가능하고 해동은 그릇째 전자레인지를 사용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달 중순부터 고객사에 B2B(기업 대 기업 거래)용 대체육 식재료인 '베지 미트볼'과 '베지 함박스테이크'를 유통할 예정이다. 사측은 비트와 파프리카를 사용해 고기의 색감을 내고 콩냄새를 최소화하면서 실제 고기를 씹는 것 같은 식감을 살렸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국내 채식 인구는 지난 2018년 150만 명에서 지난해 250만 명으로 늘어났으며 완전 채식주의자인 비건뿐 아니라 유동적인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플렉시테리언'(flexitarian, flexible+vegetarian의 합성어)이 등장할 정도로 채식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이들을 겨냥해 비건 식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