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여름가을겨울(김종진 故전태관) 명반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 발매 20주년을 맞춰 완성한 바이닐 앨범이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했다.(사진=봄여름가을겨울)
봄여름가을겨울(김종진 故전태관) 명반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 발매 20주년을 맞춰 완성한 바이닐 앨범이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했다.(사진=봄여름가을겨울)

[서울=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봄여름가을겨울(김종진 故전태관) 명반 '브라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 발매 20주년을 맞춰 완성한 바이닐 앨범이 앨범 판매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th Anniversary (2022 MIX)' 앨범은 YES24와 알라딘 등 대형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서 지난 1일 예약판매를 시작하자마자 주간판매 집계 순위 1위에 올랐다. 2002년 해당 앨범의 정식 발매 이후 20년 만에 차트 1위를 기록한 셈이다.

봄여름가을겨울 멤버 김종진은 이번 앨범을 위해 소장하고 있던 20년 전 마스터 테이프를 두 달간 새로 믹싱을 해 바이닐 앨범을 작업했다. 20년 만에 재탄생한 명반인 만큼 사운드의 완성도를 위해 카펜터즈, 마이클 잭슨, 스틸리댄 등의 앨범에 참여한 버니 그룬만에게 마스터링과 바이닐 커팅을 의뢰하고, 블루노트로 유명한 RTI에서 스탬퍼 작업을 진행했다.

또한 제작 전 음악팬들과 함께 검수용 LP를 최고급 하이파이로 청음하며 음질 테스트를 끝마친 후 최종 주문을 넣는 등 제작 과정에서 거장다운 완벽주의를 추구하기도 했다.

'브라보 마이 라이프'는 봄여름가을겨울 정규 7집 앨범으로 2002년 1월 2일에 발표됐다. 봄여름가을겨울의 최대 히트곡 중 하나이자 당시 국민적인 인기를 끌며 현재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브라보 마이 라이프'를 비롯해 '세상 사람들이여' '사랑하나봐'와 DAY6가 리메이크해 화제가 됐던 '너는 지금쯤...' 등 명곡들이 수록된 명반이다.

봄여름가을겨울은 측은 "이번 앨범 발매를 기념하고 20년 만에 차트 역주행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20주년 LP를 소지한 사람만 입장 가능한 무료공연을 준비 중이다"라고 밝혔다.

봄여름가을겨울 '브라보 마이 라이프! 20th Anniversary (2022 MIX)' 바이닐 앨범은 예약 판매분이 전량 매진됐으며 10월 순차적으로 발송 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