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스포츠학부 단체 수상 쾌거 이룬 학생들과 교수진(사진=나사렛대학교).
재활스포츠학부 단체 수상 쾌거 이룬 학생들과 교수진(사진=나사렛대학교).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나사렛대학교는 재활스포츠학부 학생들이 피트니스 대회와 보디빌딩대회에서 잇단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4일 나사렛대학교에 따르면 재활스포츠학부는 지난 2021 월드클래식 그랑프리 세계챔피언인 설기관 교수를 초빙해 ‘보디빌딩실전’과목을 개설했다. 

또 건강한 육체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늘고 있는 만큼 보디빌딩, 피트니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학기 20명 정원 ‘보디빌딩실전’ 과목은 인기과목으로 자리잡았다.

보디빌딩실전 수업에서는 운동방법과 포즈, 체계적인 식단, 대회노하우, 바디컨디셔닝 등 전문적인 대회준비 위한 수업이 이루어져 최종 대회출전 통해 수업을 평가받게 된다.

설기관 교수는 2021 월드클래식 그랑프리 세계챔피언과 현재 한국 라이트급 보디빌딩 국가대표선수로 활동하면서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2022년도 유니버시티 퍼스트 챔피언십 대회에서 권시은(스포츠재활트랙, 2년)학생이 오버롤 그랑프리 수상, 비키니피트니스 체급별 1위 4명 등 대회에 출전한 8명 학생 모두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지난 5월에는 제 56회 Mr. 충남 & 피트니스 선발대회를 개최하며 다수의 수상 실적을 이루기도 했다. 재활스포츠학부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은 입학홈페이지 통해 확인할수 있다.

김태형 학부장은 “2023학년도 입시에서 10명 보디빌딩 선수를 선발해 전문적인 학문연구와 체계적인 훈련지원 통해 선수를 집중 육성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