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인권 존중받는 도시 정책 펼칠 것”

[경기=뉴스프리존] 김현무 기자=이민근 안산시장이 지난 1일 화랑유원지에서 진행된 ‘제132주년 세계노동절 기념 음악대축제’에 참석해 노동인권이 존중받는 도시를 위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5일 밝혔다.

제132주년 세계노동절 기념 음악대축제에 참석한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안산시)
제132주년 세계노동절 기념 음악대축제에 참석한 이민근 안산시장 (사진=안산시)

시에 따르면 화랑유원지에서 열린 행사는 노동자의 인권과 권익향상의 단초가 됐던 ‘세계노동자의 날(매년 5월1일)’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노동자와 그들의 가족 등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 노동자에 대한 표창과 노래자랑 대회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잔뜩 움츠린 시민들이 모처럼 노래 솜씨를 뽐내며, 경품을 받는 등 다 함께 즐기는 음악축제가 됐다.

방운제 한국노총 안산지역본부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노동자 권익향상에 대한 노·사·정의 관심과 지지를 당부하며, 노동자가 존중받고 노동의 가치가 인정받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는 결의를 다지기도 했다.

이민근 시장은 “안정된 일자리에서 일할 수 있는 여건 조성과 노동자와 가족, 노동인권이 존중받는 도시를 만들겠다”며 “노동자복지가 실현되는 도시, 시민존중 정책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