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교실, 체험프로그램, IT강좌 등...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어린이의 알차고 신나는 여름방학을 위해 ‘2022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목포어린이도서관 전경.
목포어린이도서관 전경.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오는 25일부터 시작하는 여름 독서교실은 ‘도서관 이용법 교육’, ‘아침독서’, ‘이야기를 만들어요(독후활동)’, ‘클레이아트 공예’, ‘레크레이션’, ‘영화감상’ 등 독서·독후활동 강좌를 초등 1~2학년 대상으로 4일 동안 진행한다.

이와 함께 8월 2일부터 3주간 여름방학 체험프로그램 및 IT강좌를 초등학생 대상으로 운영한다.

체험프로그램은 센서보드를 이용한 ‘엔트리와 함께하는 피지컬 컴퓨팅’, 독서 후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생각 쑥쑥 그림책 놀이터’, 동화구연을 통한 놀이활동 ‘이야기 속으로 풍덩, 책 속으로 풍덩’ 등 강좌를 진행한다.

또 동화책 속 수학·과학 원리를 이해하는 ‘동화 속 과학이야기, 꿈꾸는 과학교실’, 여러 나라의 문화를 북아트로 표현하는 ‘북아트로 세계여행’ 등의 강좌를 진행한다.

IT강좌는 ‘VR/AR 메타버스 체험’, 미리캔버스 사이트의 자료로 수행평가 과제를 만드는 ‘신나는 디자인 미리캔버스’, 스마트폰 어플로 영상을 편집하는 ‘나도 미래의 영상 크리에이터’ 등을 운영한다.

또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게임으로 코딩을 이해하는 ‘알기 쉬운 엔트리 코딩’, ‘3D펜으로 나만의 작품 만들기’ 등을 운영한다.

여름 독서교실은 오는 6일, 체험프로그램과 IT강좌는 오는 14일부터 목포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각각 선착순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재료비 별도)이다.

한편, 목포어린이도서관이 운영하는 2022년 여름방학 프로그램이 코로나19 전파 등 도서관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일정은 변경 및 취소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목포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