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순애 無청문 임명 강행…국민 간보기만 하다 악수 둔 것"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5일 "(윤석열 대통령은) 연이은 검증 실패의 책임을 무겁게 인정하고 인사권자로서 결자해지 하지는 못할망정, 민심을 완전히 무시하는 오만과 독선에 개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력하게 비판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윤 대통령이 연이은 부실 인사 지적에 대해 '전 정권 지명 장관 중에 그렇게 훌륭한 사람 봤나'라고 국민 정서와 동떨어진 황당무계한 궤변을 늘어놨다. 책임을 여전히 모른다면 인사 대참사는 멈추지 않을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윤 대통령이 박순애 교육부 장관 후보자를 청문회도 없이 임명을 강행한 것은 내내 국민 간 보기만 하다 악수(惡手)를 둔 것"이라며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는 것은 사실상 예비살인이라고 비판한 것은 바로 윤 대통령 자신"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결국 만취 음주운전 전력자가 윤석열 정부의 첫 번째 사회부총리이자 교육부 장관에 임명됐다"며 "취임 50여일 만에 윤석열 정부의 공정과 상식, 도덕성은 땅바닥에 떨어졌다"고 날을 세웠다.

박 원내대표는 "박 장관은 국민은 물론, 교육계에서도 아웃시킨 인사"라며 "만취운전, 논문 표절, 갑질 논란까지 드러난 의혹 하나하나가 교육부 수장으로서 심각한 결격 사유에 해당하기 때문"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윤 대통령은 인사가 가장 큰 문제라는 여론조사 결과에도 '지지율은 별로 의미가 없다'며 국민이 보내는 경고를 가볍게 무시하더니 국회가 정상화되는 첫날에 찬물을 끼얹듯이 무청문 임명을 강행했다"며 "국민 검증 없는 국무위원의 국회 출석은 결코 동의하지 않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김승희 복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자진사퇴에서 대해서는 "코로나 재유행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55일째 공석인 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또다시 낙마하게 된 것은 윤석열 정부의 부실 인사 검증이 불러온 대참사"라며 "윤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는 물론, 비서실장부터 인사기획관까지 무능한 인사검증 라인을 문책하고,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