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2대 전반기 원구성 완료… 김응규 위원장·지민규 부위원장 선출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사진=충남도의회)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사진=충남도의회)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의회는 지난 4일 제33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복지환경위원회를 이끌 위원장으로 김응규(아산2·국민의힘) 의원을 선출하고, 제1차 상임위원회 회의를 열어 지민규(아산6·국민의힘)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임했다.

복지환경위원회는 김응규 위원장, 지민규 부위원장을 비롯해 방한일 의원(예산1· 국민의힘), 김선태 의원(천안10·더불어민주당), 양경모 의원(천안11·국민의힘), 이연희 의원(서산3·국민의힘), 이철수 의원(당진1·국민의힘), 정병인 의원(천안8·더불어민주당) 등 8명의 의원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충남도의 복지·보건·환경 관련 조례 및 예결산 심의, 행정사무감사 등 관련 사무에 관한 사항을 심사 처리할 예정이다.

김응규 위원장은 “소외된 이웃을 위한 길이 무엇인지를 항상 고민하고 연구해 고단한 도민을 위로하고 어루만져줄 수 있는 따뜻한 복지환경위원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노인·아동·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복지서비스 강화 및 출산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고, 여성들의 권익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민규 부위원장은 “부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 주신 여러 의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화합하고 소통하며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