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충우 여주시장, “SK, 여주시와 상생 방안 제시해야”

[경기=뉴스프리존] 주영주 기자= 여주시는 이충우 여주시장이 5일, 경기도에서 주관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현장 방문 행사에 참석했다고 5일 밝혔다. 

이충우 여주시장, “SK, 여주시와 상생 방안 제시해야”(사진=여주시청)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현장 간담회 (사진=여주시청)

금번 행사는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첫 현장 방문 일정으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관련 여주시, 용인시, 이천시, 안성시 등 관련 지자체장이 자리를 함께 했다. 

이충우 시장은 이날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관련 여주시 현안과 건의사항을 김동연 지사 등에 전달하고, 상생 공동합의문에 서명했다. 

이와 관련 이충우 시장은 “국가 및 경기도 경제발전 전략 측면에서 뜻을 함께 한다는 의미로 서명했다”며, “그렇지만, ‘상생’이란 한쪽의 희생만으로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여주시는 현재까지 각종 중첩 규제로 도시 발전이 정체돼 있는 상태다. 

이충우 시장은 SK에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운영을 위해 여주 남한강에서 일일 26만 5천 톤의 물을 가져가는데, SK-여주시 차원의 상생 발전이 마련돼야 한다는 생각이다. 

이충우 시장은 “용수관로가 지나가는 지역은 민원 해결로는 부족하다”며, “SK그룹 차원에서 이천 하이닉스 상당의 지역 상생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이충우 시장은 경기도에 여주시, 경기도, SK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대규모 종합 개발사업의 추진과 관련 산업의 유치를 상생협력 방안으로 먼저 제시했다. 

사업구상(안)에는 여주시, GH(경기도시공사), SK건설 등이 함께 참여하는 종합 개발사업으로 공동주택, 공공임대주택(청년 주택 등), 산업단지, R&D센터 등이 포함된 대규모 개발사업 계획이 담겨 있다. 

한편 여주시 세종대왕면 왕대리 일원에 설치되는 265,000㎥/일 규모의 공업용수 취수장은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 관련 핵심 기반시설로 현재 관련 행정절차가 진행 중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