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관계자들과 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재학생들이 ‘박태준기념관’ 홍보영상 콘텐츠 제작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기장군 관계자들과 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재학생들이 ‘박태준기념관’ 홍보영상 콘텐츠 제작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기장군

[부산=뉴스프리존] 최슬기 기자=기장군은 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재학생들과 함께 ‘박태준기념관’ SNS 홍보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번 홍보영상 콘텐츠는 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에서 지역사회에 요구되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하는 ‘리빙랩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기장군 박태준기념관과 협업해 제작됐다.

홍보영상의 제작에는 김정규 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담당교수와 재학생 10명(나현준, 손종현, 신의연, 이서진, 이승민, 이승우, 이지영, 전소연, 정보미, 정승훈)이 함께 참여했으며, 제작된 영상은 2편으로 ▲박태준기념관의 설립 취지를 홍보하는 스토리텔링 영상과 ▲기장의 임랑과 박태준기념관의 커뮤니티 연계성을 스토리로 제작된 영상이다.

김정규 부경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담당교수는 “이 프로젝트는 SNS 영상 스토리텔링의 이론을 바탕으로 SNS 홍보가 필요한 기관과 기업에 제공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번에 제작된 박태준기념관 홍보영상은 기장군의 적극적인 협조로 제작된 만큼 지역대학과 지자체간 협업의 성공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협업을 통해 제작된 영상은 박태준기념관의 이미지 제고와 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영상을 활용해 홈페이지와 SNS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