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만성콩팥병 투석지연제 '크레메진 속붕정' 출시
상태바
HK이노엔, 만성콩팥병 투석지연제 '크레메진 속붕정' 출시
  • 이동근 기자
  • 승인 2022.07.05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HK이노엔(HK inno.N)은 5일, 만성콩팥병 환자의 투석지연제 '크레메진 세립'의 복용 편의성을 개선한 '크레메진 속붕정'(성분명 구형흡착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HK이노엔이 지난 1일 출시한 크레메진 속붕정은 소량의 물로도 쉽게 복용할 수 있는 알약 형태의 제품이다. 이 제품은 1회 4정, 하루 총 12정으로 1회당 복용량을 줄여 복용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입 안에서 소량의 물로도 빠르게 부서져 알약을 삼키기 어려운 고령자나 수분 섭취에 제한이 있는 만성콩팥병 환자도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레메진 속붕정 (자료=HK이노엔)
크레메진 속붕정 (자료=HK이노엔)

HK이노엔은 이번 크레메진 속붕정 출시와 함께 현재 판매 중인 크레메진 세립의 패키지 디자인도 리뉴얼했다. 패키지 안에 복약 안내서를 동봉해 오부라이트(약을 싸는 전분 소재의 종이) 없이 간편하게 복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 복약 안내 동영상으로 연결되는 QR 코드도 넣어 누구든지 쉽게 복용법을 알 수 있도록 구성했다.

크레메진은 만성콩팥병 환자의 투석 지연을 위해 개발된 세계 최초의 만성신부전 의약품으로, HK이노엔이 쿠레하 사에서 세립제를 도입해 2005년부터 판매 중이다. 주 성분인 구형흡착탄은 몸속에서 요독증을 유발하는 독소를 흡착하여 변으로 배설되게 함으로써, 진행성 만성콩팥병 환자의 요독증 증상 개선뿐만 아니라 투석에 이르는 기간을 늦춰주는 약물로 사용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