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영 전북도지사…정책조정회의서 ‘현장 혁신’ 강조
상태바
김관영 전북도지사…정책조정회의서 ‘현장 혁신’ 강조
  • 이수준 기자
  • 승인 2022.07.06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행정과 함께 혁신적 행정 추구해야”
실국 업무보고,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위한 자리

[전북=뉴스프리존] 이수준 기자=김관영 전북도지사가 ‘현장 행정’과 함께 ‘혁신적 행정’을 펼쳐달라고 공무원들에게 주문했다.

사진 = 6일 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 김관영 도지사가 ‘현장 행정’과 함께 ‘혁신적 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김 지사는 6일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실국 업무보고에 대해 현황 보고를 넘어, 새로운 도전과 혁신을 위한 설계의 장이 되도록 준비하라”고 밝혔다.

특히 “현장행정과 함께, 혁신적 행정을 추구해야 된다”면서 “각 사무관이 해당 업무와 관련해 타 시도 및 해외 사례 등 우리가 벤치마킹할 모델을 분석하고, 이를 전북 실정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설계해 보고하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전북의 변화와 발전을 위해서는 통상적 방식을 뛰어넘어, 새로운 도전이 필요하다. 지역소멸 대책, 기업 유치, 청년 대책 등 정책시야를 미래로 넓혀야 된다”고 덧붙였다.

이어 “공무원이 혁신의 리더가 되고, 국비 유치를 넘어 기업과 민간의 역동성을 견인하는 변화의 촉매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김 지사는 실‧국별 업무보고를 1개실‧국간 3시간씩 잡으며, 강도 높은 민선 8기 전북도정 변화를 예고했다.

한편, 김 지사는 7월 4일 첫 번째 정책조정회의에서 폭염 등 여름철 재해에 대한 도민의 안전을 강조했으며, 5일 감사원 보고에서는 일부 공직자들의 일탈행위와 관련해 공직기강 강화대책 마련을 지시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