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공룡엑스포,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평가 최고 등급
상태바
고성공룡엑스포,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평가 최고 등급
  • 박유제 기자
  • 승인 2022.07.0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뉴스프리존]박유제 기자=고성군의 출연기관인 (재)경남고성공룡엑스포조직위원회가 20221년 실적 기준 출자·출연기관 경영실적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았다. 경영실적평가는 △지속가능경영 △경영성과 △사회적 가치 3개의 지표로 구성돼 조직위의 경영 전반에 관해 평가된다.

고성공룡엑스포조직위는 행정안전부에서 제시한 표준모델의 지표체계와 권고사항을 특색에 맞게 수렴하고 개선했으며, 이번 평가에서는 특히 △경영성과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고성공룡엑스포 고성군
고성공룡엑스포 행사장 ⓒ고성군

엑스포조직위 관계자는 "조직위의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2021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성공적 개최가 경영성과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요인"이라고 전했다.

2021공룡엑스포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제약이 있었던 시기였음에도 안전한 개최를 위한 조직위의 철저한 대책과 전 구성원의 노력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전문가들은 불특정 다수가 방문하는 엑스포 행사 특성상 코로나19의 대비가 무엇보다 중요한 사항임을 판단하고, 백신 접종률을 고려한 개최 시기 조정, 코로나19 대응 기본계획 및 방역관리 대책 수립, 방역전담팀 신설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이 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또한 경영성과에서 △행사 준비에서부터 행사개최까지 체계적인 업무 준비과정 △국내 유일의 공룡 퍼레이드 공연 △효용성 낮은 해외 공룡화석 임차 대신 국내 공룡 진품화석 임차 시행으로 내실 있는 전시추진 △수익목표 달성을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 △행사장 내 다양한 게릴라 이벤트 및 관람객 참여 이벤트 실시 △수익사업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및 성과 △홍보 채널의 다양화 및 트렌드에 부합하는 온라인 홍보에 주력 등 지난 엑스포에서 도출된 개선할 점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엑스포조직위 황종욱 사무국장은 “경영실적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은 것은 임직원, 지역주민, 관내 사회단체, 행정 등 모두가 노력한 결과이며, 잘된 점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부족한 부분은 개선하는 등 경영평가에 따른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