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동원그룹 상장 계열사 3사(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비전을 집약한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2021년 창출한 경제, 사회, 환경적 가치와 성과를 공개하고 각 사업 특성에 맞는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이다.

(왼쪽부터)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자료=동원그룹)
(왼쪽부터)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표지 (자료=동원그룹)

동원산업은 '미래의 바다를 위한 지속가능한 수산유통기업' 비전을 바탕으로 글로벌 수산기업들의 지속가능경영을 논의하는 회의체 'SeaBOS'의 창립 구성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지난해 5월에는 이사회 산하 컴플라이언스 위원회를 ESG 위원회로 확대 개편해 온실가스 저감 및 현장 중심의 안전보건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동원F&B는 지난해 6월 ESG 위원회를 신설했다. '친환경 제품 매출 1000억 원 달성', '연간 플라스틱 사용량 15% 절감', '산업안전 보건경영 확립' 3대 핵심 목표를 선정하고 이행 내역과 성과를 지속 관리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번 보고서에서 2050년까지 전 사업장 탄소 배출량을 '0'으로 감축하겠다는 '2050 탄소 중립'을 표명했다. 현재 전 사업장에 탄소 배출량 관리 기반 시설을 구축하고 있으며 저탄소 '녹색기술제품' 친환경 포장재와 이차전지 소재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다.

동원산업, 동원F&B, 동원시스템즈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으로 보고서를 작성했으며 객관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 전문 기관의 제3자 검증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