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출
상태바
대전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단 선출
  • 김일환 기자
  • 승인 2022.07.07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장 이상래·제1부의장 김진오·제2부의장 조원휘
대전시의장 이상래·제1부의장 김진오·제2부의장 조원휘.(사진=대전시의회)
대전시의장 이상래·제1부의장 김진오·제2부의장 조원휘.(사진=대전시의회)

[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 대전시의회는 7일 의회 3층 본회의장에서 제26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전반기 의장단을 선출했다.

제9대 전반기 의장에는 이상래 의원 (동구 제2선거구, 국민의힘)이 제1부의장은 김진오 의원 (서구 제1선거구, 국민의힘), 제2부의장에는 조원휘 의원 (유성구 제3선거구, 더불어민주당)이 선출돼 제9대 전반기 대전시의회를 이끌어나가게 됐다.

제9대 대전시의회 전반기 의장에 선출된 이상래 의원은 “열심히 일하는 의회, 더 낮은 자세로 시민에게 다가가며 시민의 의견을 행정에 반영하고, 의회의 전문성을 더욱 높여 행정에 대한 견제와 감시 기능과 대안을 제시한다는 원칙을 갖고 시민 행복을 위한 의회로 거듭 나고, 더 잘사는 대전, 사람이 모이는 대전을 만들기 위해 시의원들과 협치로 소통하면서 시의회 발전과 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여 대전의 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진오 제1부의장은 청년의원으로 “청년이 모이는 더 나은 대전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말했다.

조원휘 제2부의장은 “주민을 섬기며 일하는 의원으로 소통과 협력, 협치로 공익과 시민의 눈높이로 대전시민을 위한 의회가 되도록 시의원과 함께 하겠다”라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4일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대전시의회 의장 경선 투표에서 이상래 의원이 선출됐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