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승월마을 달빛축제 개최
상태바
여수시 승월마을 달빛축제 개최
  • 강승호 기자
  • 승인 2022.07.0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재즈공연과 체험행사 이어져

[전남=뉴스프리존]강승호 기자= 오는 15일 금요일 여수시 돌산읍 승월마을에서 달빛축제가 열린다. 축제시간은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다.

여수시 돌산읍 승월마을 달빛축제 포스터
여수시 돌산읍 승월마을 달빛축제 포스터

청년 뮤지션들의 감미로운 재즈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달빛음악회’, 향긋한 차 내음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달빛차회’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토끼와 거북이 모양의 ‘유등만들기 체험’, 마을길을 돌며 옥수수를 직접 따보는 ‘마을투어 체험’, 달빛 아래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강강술래’ 체험도 준비돼 있다.

사회적경제기업, 소상공인 등 25개 기업이 참여하는 프리마켓과 먹거리 장터도 열려 축제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승월마을 달빛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청년들과 지역 주민들이 정성을 다해 축제를 준비했다.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풍성하게 마련한 만큼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이 찾아와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승월마을 달빛축제는 청년들이 지역 주민들과 직접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청년거리문화한마당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개최되지 못하다가 2022 청년거리 문화한마당 첫 번째 행사로 열리게 됐다.

여수시는 달빛축제에 이어 이순신광장, 여문문화의 거리에서 톡톡 튀는 주제로 올해 청년거리문화한마당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