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CJ는 9일부터 5일간 베트남 호치민에서 'CJ NATIONAL YOUTH TAEKWONDO CHAMPIONSHIP 2022'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CJ는 5일 하노이시 체육 총국에서 CJ NATIONAL YOUTH TAEKWONDO CHAMPIONSHIP 2022 기자간담회를 열고 본격적인 대회 출범을 알렸다. 2019년 첫 개최한 이 대회는 올해 약 8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2019년 베트남 라오카이성에서 진행된 CJ National Youth Taekwondo Championship 현장 (사진=CJ 스포츠마케팅)
2019년 베트남 라오카이성에서 진행된 CJ National Youth Taekwondo Championship 현장 (사진=CJ 스포츠마케팅)

대회는 개막식과 축하 공연·축사로 시작된다. 대회 방식은 겨루기, 품새 일반, 품새 자유형이다. 겨루기는 남녀 20개 체급 개인 경기로 진행되며 표준 및 창조적 태권도 품새 17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CJ 베트남 본부가 소재한 호치민에서 진행되는 만큼 CJ 계열사의 다양한 협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베트남은 동남아시아 11개국이 참가한 2022년 SEA GAMES에서 태권도 19개 종목 메달 12개를 획득했다. 사측은 여자부 경기에서 전 체급 메달을 따냈다는 점은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 같은 결과는 베트남에서의 태권도 인기로 이어져 약 350만 명이 수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CJ는 베트남에 한국인 태권도 감독 파견, 국내외 전지훈련 및 해외대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CJ 스포츠마케팅 관계자는 "3년 만에 다시 태권도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돼 기쁘다. 올해는 CJ의 베트남 태권도 지원 10주년으로 더욱 의미가 있는 대회인 만큼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