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 /ⓒ군위군청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변예지)는 군위중학교 1학년 재학생 13명을 대상으로 미술과 음악을 통합한 집단상담 ‘나를 표현하고 나를 나타내는 랜드 「나나랜드」’를 진행했다. /ⓒ군위군청

[경북=뉴스프리존] 이진영 기자=경북도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변예지)는 6월 21일부터 7월 7일까지 군위중학교 1학년 재학생 13명을 대상으로 미술과 음악을 통합한 집단상담 ‘나를 표현하고 나를 나타내는 랜드 「나나랜드」’를 진행했다.

미술치료, 음악치료의 장점을 모아 한 수업에 받을 수 있는 음악미술통합치료 집단상담으로 전문 강사와 함께 ‘반가운 만남의 시간,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서로 다른 모습 인정하기, 날개를 펴고 높이 높이’등의 내용으로 총 8회기로 구성하여 진행하였다.

비언어적인 방법으로 자신의 정서를 표현할 수 있었고, 또래와 함께 만들고 합주하며 상호작용하는 가운데 의사소통 능력과 문제해결 능력에 변화도 가져왔다.

변예지 센터장은 “학교와 연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상담 지원 및 청소년전화 1388을 통해 청소년의 고민을 언제든 상담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