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아베 유세 중 피격, 심정지 상태..충격적인 총격 현장

선거 연설을 하던 아베신조 전 일본총리에게 총격을 가한 사람은 일본 해상자위대 출신 야마가미 테츠야라는 41세 남성으로 밝혀졌다.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이 남성은 아베 전 총리의 뒤쪽 3미터 거리에서 자신이 직접 제작한 산탄총을 아베 전 총리를 향해 발사했다고 전했다.

현재 이 남성의 피습을 받은 아베 전 총리는 15분만에 도착한 구급차와 헬기를 타고 인근에 있는 현립 의과대학 병원으로 긴급 이송됐으나 아직까지도 심폐 정지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베 전 총리는 이날 나라시의 참의원 후보 선거 지원을 위해 나라 시 야마토 니시다이역 근처에서 선거 유세를 시작한지 1분이 지난 상황에서 총격을 받았다.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가 8일 오전 11시30분께 나라시 야마토사이다이지역 인근에서 유세 연설을 하던 중 괴한의 총을 맞고 피를 흘리며 쓰러졌다고 공영 NHK 등이 보도했다.

이날 언론 보도에 따르면 '현장에서 아베 전 총리의 선거 유세를 취재하고 있던 일본 NHK의 기자는 "총소리가 두 번 들렸고, 그 직후 아베 전 총리의 가슴에서 피가 흐르는 것을 확인했다"라고 했다.

나라현 경찰 본부는 아베 전 총리가 아베 전 총리가 뒤에서 산탄총을 받았다고 밝혔다. 경찰은 용의자로 추정되는 40대 남성을 현장에서 체포해 경위를 조사 중이지만 아직 구체적인 신원은 밝혀지지 않고 있다.

NHK는 경찰을 인용해 이 용의자가 연설을 하고 있던 아베 전 총리의 뒷쪽에서 산탄총을 발사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아베 전 총리는 구급차로 병원에 이송됐으며 일본 언론들은 현재 아베 전 총리가 심폐 정지 상태라고 보도했고, 자민당 관계자는 아베 전 총리의 상태에 대해 "매우 심각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집권 자민당의 '아베파' 관계자도 그가 나라현에서 가두 연설을 하던 도중 한 남성의 가슴에 총을 맞고 구급차로 이송됐다는 정보가 있다고 전했다.

8일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에게 총을 쏜 것으로 추정되는 용의자가 경찰에 체포되고 있다. 트위터 갈무리
8일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에게 총을 쏜 것으로 추정되는 용의자가 경찰에 체포되고 있다. 트위터 갈무리
8일 아베 신조 전 일본 총리에게 총을 쏜 것으로 추정되는 용의자가 경찰에 체포되고 있다. 트위터 갈무리

일본은 오는 10일 참의원(상원) 선거를 앞두고 있다. 이를 위해 정계 유력 인사들은 전국에서 선거 유세를 하고 있다. 아베 전 총리는 일본의 최장수 총리로 현재도 자민당 최대 파벌 아베파의 수장으로서 정부와 정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지난 2020년 9월 지병인 궤양성 대장염 악화로 사임했다.

아베 전 총리는 이틀 뒤로 다가온 일본 참의원 선거를 위해 연설을 하고 있었으며 이날 아베 총리의 총격 피습으로 일본 참의원 선거 판세도 크게 요동칠 것으로 보인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