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면 세계적 기업가정신마을 조성 및 항공산업 투자 유치 논의

[경남=뉴스프리존] 허정태 기자=조규일 진주시장이 지난 11일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장을 만나 진주지역 발전을 위한 간담의 시간을 가졌다.

진주시 지수면 승산마을이 본가인 허창수 회장은 GS 명예회장 및 GS건설 회장직을 맡고 있으며, 간담회 자리에는 전경련 권태신 상근부회장과 배상근 총괄전무, 김봉만 국제본부장도 배석했다.

조규일 진주시장과 허창수 전경련 회장 간담   진주시
조규일 진주시장과 허창수 전경련 회장 ⓒ진주시

2018년 한국경영학회는 GS, LG, 삼성, 효성 외 창업주 등 많은 글로벌 기업인을 배출한 진주시를‘대한민국 기업가정신 수도’로 선포했고, 진주시는 글로벌 기업가의 생가가 잘 보존되어 있는 승산마을에 지금까지 14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K-기업가정신센터 건립, 지수관광테마마을을 조성하여 기업가의 창업 및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한 관광자원화사업을 진행해 왔다.

진주시는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대한민국 기업가정신 국립역사관 건립, 기업가 생가 개방, 의령 및 함안과 연계한 K-기업가정신 관광벨트를 구축하여 지수면을 세계적 기업가정신마을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날 간담에서 조규일 진주시장은 “기업가들의 생가가 공공재 역할을 하여 지수면이 세계적 기업가정신마을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전하며 “KAI 회전익 비행센터 설립 및 UAM 등 항공산업에도 GS 칼텍스를 비롯한 재계에서 관심을 가져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허창수 회장은 "지수면 발전을 위해 본가를 개방하고 다른 기업가들의 생가 개방에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전경련에서 오는 10월 진주시에서 개최하는 축제에 각국 대사들을 모시고 방문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