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뉴스프리존] 길진원기자=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솔잎봉사회(회장 박종현)는 지난 7월7일부터 7월9일까지 전북 완주군 소양면소재 장애인시설(예수재활원) 장애인 13명과 적십자 봉사원, 인솔자 등 33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도에서 2박3일간 특별하고 뜻깊은 문화탐방을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솔잎봉사회 아름다운동행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솔잎봉사회 아름다운동행

장애인들에게 더 새로운 환경에 접하게 함으로써 다양한 사회경험과 장애의 수용, 그리고 재활의지를 고취시켜 원만한 사회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문화탐방은 장애인들이 코로나19와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인 안정을 도와주고 장애인의 사회심리적으로 재활을 돕고자 준비했다.

박종현 회장은 “평소에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이 적십자 봉사원들과 함께 제주도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특별한 시간을 보낼 기회를 갖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문화탐방에 도움을 주신 럭키힐링여행캠프(대표 김재식) 여행사와 바쁜시간 개인 휴가를 반납하고 참석해주신 봉사원들과 십시일반 후원해주신 봉사원들에게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솔잎봉사회는 창립28년으로 도내 소외계층및 요양시설, 장애인시설 등 어려운 곳을 찾아 부식품전달, 재능기부공연, 김장봉사, 연탄배달, 이불세탁, 문화탐방 등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