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은아 “헌법을 공포한 제헌절에, 권력형 범죄 의혹 중심에 선 이 의원의 출마 선언은 아이러니”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은 이재명 의원의 민주당 당대표 출마에 대해 “각종 의혹의 중심에 있는 이 의원의 민주당 당대표 출마, 민심이 두렵지 않은가"라며 비판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 (사진=연합뉴스)

15일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민주당 이재명 의원이 방탄 배지를 등에 업더니 민주당 당대표 출마를 선언할 것이라고 전해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재보궐 선거 출마선언 기자회견에서 ‘정치인의 숙명인 무한책임을 철저히 이행하겠다’던 이 의원이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한 치의 변화도 없는 여전히 무책임이다"라고 비판했다.

특히 그는 “게다가 이 의원이 당대표 출마 선언을 7월 17일 제헌절로 잠정 결정했다”며 “자유민주주의를 기본으로 한 대한민국의 헌법을 채택하고, 공포한 국경일에 숱한 권력형 범죄 의혹 중심에 있는 이 의원의 출마 선언 소식은 웃지 못할 아이러니이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 ‘대장동 개발산업 특혜’, ‘백현동 개발 특혜’, ‘부인 김혜경씨 법인카드 사적 유용’, ‘성남 FC 후원’, ‘경기주택도시공사 합숙소 운영’ 등 성남시와 경기도의 각종 비리 사건 의혹에 이 의원이 직간접적으로 연루되어 있다"고 비난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인 모든 사법리스크는 부메랑이 되어 결국 민주당으로 돌아가게 될 것임을 이 의원 본인도 모르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또 “지난 6월 보궐선거 때 자신의 정치적 고향인 성남을 등지고 연고도 없는 민주당 텃밭인 인천 계양을로 ‘도망’가 얻은 ‘방탄 배지’를 이제는 국회 다수당의 당대표에 출마해 ‘방탄 갑옷’으로 단단히 갖추겠다는 심산이 드러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선 패배에 이어 지방선거에서도 민심의 엄중한 심판을 받았음에도 이 의원은 사과는 커녕 반성의 모습도 없이 오만하기만 하다”며 “권력형 비리의 진실은 어떤 허울 좋은 정치적 명분으로도 가려지지 않을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허 수석대변인은 “민생경제 위기에 신음하는 국민들 앞에 어느 때보다 여야 협치가 간절히 필요한 시기다"며 “국민들은 국회 다수당의 ‘방탄 대표’가 아닌, 진심으로 경제 위기를 해결할 ‘협치 대표’를 원하고 있음을 명심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아울러 “기어코 민심의 강을 건너려는 이재명 의원, 그 강 건너편에는 민심이 떠난 이재명의 민주당만 있을 뿐이다"라고 충고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