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40년지기 아들, 대통령실 근무 언론보도 충격”
“대통령실, 고양이에게 생선가게 맡기는 것이 더 안전”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고양이에게 생선가게를 맡기는 것이 더 안전하겠다"며 계속 드러나는 대통령실 사적 채용을 강하게 비판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사진=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는 모습(사진=용산 대통령실)

15일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이날 기자회견 브리핑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40년 지기 2명의 아들이 나란히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에 근무하고 있다는 언론보도는 충격적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대통령실 사유화 의혹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 부부가 대통령실을 사적 인연으로 가득 채워놓았다"고 비판했다.

이와 관련 “이미 윤석열 대통령의 외가 6촌, 김건희 여사가 운영하던 코바나컨텐츠의 전직 직원들, 극우 유튜버 안정권씨 누나가 대통령 실에서 근무해 논란이 됐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의 인사가 사적 인연에 의거해 이뤄지고 있다는 방증이다"며 “각종 사적 인연으로 채용된 사람들이 대통령 부부를 공적으로 보좌할 수 있을지 만무하다"고 꼬집었다.

특히 그는 “대통령실, 나아가 윤석열 정부의 국정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 것인지 심각한 우려를 제기한다"면서 “대통령실을 보면 차라리 고양이에게 생선가게를 맡기는 것이 더 나을 것 같다"고 비꼬았다.

이 원내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은 사적 인연이 논란이 될 때마다 ‘후보시절부터 선거운동을 해온 동지’, ‘친인척 배제는 차별’이라고 항변하며, 공적 의식의 부재를 과시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즉각 사적으로 채용된 사람들을 모두 공개하고, 이들을 사퇴시키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실 인사기준을 재정립하고, 인사 추천·검증 시스템을 전면 재정비할 것을 약속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