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미래포럼 ‘이현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마선언
상태바
강서미래포럼 ‘이현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마선언
  • 손지훈 기자
  • 승인 2022.07.18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뉴스프리존]손지훈 기자= 이현주 강서미래포럼 이현주 대표가 18일(월)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출마 기자회견에는 김홍걸 무소속 의원과 류기섭 한국노총 공공연맹위원장, 양시헌 민동포럼 회장 등이 함께 했다.

이현주 대표는 이날 출마선언을 통해 “당원과 함께 현장 속으로 가겠다”고 선언했다.

이어 민주당의 대선 지선 선거 패배와 괸련해서는 “당원과 국민들의 시대정신을 외면하고 현실에 안주한 결과”라고 지적하면서 “더 이상 기회는 없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당원과 함께 현장 중심의 정치를 펼치는 튼튼한 민주당을 만들겠다”며 “노동의 가치를 실현하는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후반기 국회 상임위 배정을 두고 환경노동위원회를 1지망으로 지원한 민주당 의원이 없는 것을 지적하며 “필요할 때만 노동의 가치를 부르짖는 것은 민주당의 정체성을 스스로 져버리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노동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진중함과 진정성을 함께 가지고 해야 한다면서 “인재가 넘치는 100년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우리 민주당에는 당에 대한 충성심과 의정활동 실력을 갖춘, 잘 준비된 보좌진과 당직자 등 수많은 내부 인재가 있다”며 “혁신인재 육성을 위한 맞춤형 인재양성시스템이 필요하다”며 민주당표 인재육성시스템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또 민주당이 위기를 맞았다고 전하며 “이 위기를 어떻게 넘느냐에 따라 당의 생사가 달려있다”며 “당내 계파 정치를 청산하고 하나 된 민주당을 위한 중재자가 되겠다”고 나섰다.

끝으로 변화를 강조하면서 “기득권을 내려놓고 계파 정치와도 결별해야 한다”며 “민주당을 똑바로 변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인물인 이현주를 최고위원으로 선택해달라”고 호소했다.

이현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예비후보는 광주 출신으로 국회 보좌관직을 역임했고 (사)김대중이희호기념사업회 사무처장, 강서미래포럼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기사 잘 보셨나요? 독자님의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후원회원이 되어주세요. 독자님의 후원금은 모두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은 모든 기자들에게 전달됩니다.

정기후원 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영역

해당 언어로 번역 중 입니다.